티스토리 뷰

경제관념이 다른 여자친구와 결혼 준비중에 싸움이 잦습니다.


수많은 다툼 끝에, 겨우 결혼 식장은 잡았고요. 


집은 반전세로 저희 부모님이 해주신다고 했고요

혼수는 여자쪽에서 해오기로 했습니다.


예단은 안받기로 했고요.



그리고 나머지는 각자 2천씩 모아서,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식장 홀대여비용, 신혼여행 비용, 

그리고 그놈의 예물.... .......... (!!!)

제가 예단, 예물은 진짜 너무 싫어서 최소한으로 하고 싶었으나...



여자친구가 극구 커플링, 다이아 1캐럿, 샤넬 가방을 하겠답니다.

저는 필요도 없는데, 시계를 받기로 했고요.


근데 계산이 안맞는겁니다.

2천씩 모았으면, 

나도 2천, 너도 2천만큼의 예물을 하는게 맞지않냐... (솔직히 2천도 엄청 오버해서 잡은겁니다.)

라고 했더니


어떻게 남자랑 여자랑 같냐.. 고 하네요.

여자가 더 돈이 들어가는건데, 너는 그 돈이 아깝냐.고


그래서.. 아니 그건 아깝고 안아깝고의 문제가 아니라.

돈을 반반 냈으니, 내가 시계를 하면, 넌 딱 그만큼의 예물을 받으면

대충 5 대 5로 나눠갖는게 .. 상식적이고 당연한거다. 라고 했더니


그때부터 싸움이 시작이네요.


그래서

그래.. 아까운건 아니니, 니가 하고싶은대로 다 해. 돈 남아도니까.

근데 그건 상식적인건 아니야. 니 친구들에게 함 물어봐 ..


했더니


친구들이. 너 결혼생활 불행할것같다..고 했다네요.


http://m.clien.net/cs3/board?bo_table=park&bo_style=view&wr_id=53569044&page=1&sfl=wr_subject&stx=연애&spt=-582794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